본문 바로가기
미식하는 인간

[거제동 맛집, 연산동 맛집] 서울왕돈까스. 부산의 경양식 돈까스 진짜 맛집...!

by 잉간1 2022. 3. 27.
 

 

 

경양식 돈가스로 유명한 서울왕돈까스를 소개합니다.

연산동에서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기로 했어요.

연산동에는 회식하기 좋은 고깃집이나 술집이 거의 대부분이라

오랫동안 인터넷을 뒤지다가 서울왕돈까스를 발견했습니다.

교대역과 연산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부 모습이 김밥천국 느낌의 그냥 동네에 있는 평범한 식당 같아서

처음에는 별로 가고 싶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안 갔으면 큰일 날뻔했답니다.

 

 

롯데자이언츠 선수들 사인이 많네요
부먹, 찍먹, 생선까스, 치즈돈까스

메뉴는 소스를 듬뿍, 소스를 따로, 생선가스, 치즈돈가스가 있어요.

메뉴명 밑에 보시면 맛 설명도 잘 되어 있습니다.

다른 메뉴도 먹고 싶었지만 일단 맛집에 왔으니

기본 메뉴로 시켰답니다. 소스를 듬뿍 소스를 따로 돈가스를 시켰어요.

돈가스는 국내산 1등급 돼지 등심을 사용하고 있고 생선가스도 국내산 쥐치를 쓰시네요.

쌀, 김치, 깍두기도 모두 국내산!

테이블은 7~8개 정도 돼 보였습니다.

8시에 식당을 마치는데 7시가 조금 넘은 시각에도 4~5 테이블 정도 손님이 차 있었어요.

 

 

경양식 돈까스 스프

 

주문하시고 앉아계시면 바로 수프가 나옵니다.

후추를 좋아해서 수프에 후추를 듬뿍 뿌렸어요.

부드럽고 고소하고 딱 경양식 수프 맛이에요.

 

 

소스를 듬뿍

돈가스도 금방 나오는데요. 소스를 듬뿍 돈가스입니다.

양배추 샐러드 듬뿍 돈가스 아닌가요??!

샐러드 양이 많고 버섯구이, 콘 옥수수, 피클, 흰쌀밥이 있어요.

 

반응형

소스를 따로

소스를 따로 돈가스입니다.

말 그대로 소스를 따로 찍어먹을 수 있게 주셔서 바삭하게 즐길 수 있어요.

소스를 듬뿍 돈가스와 사이드 구성은 같습니다.

 

 

소스를 따로 돈가스를 소스에 콕 찍어 먹어 봅니다.

바삭바삭 식감이 살아있어요. 그 와중에 고기는 부드럽게 씹히네요.

 

 

소스를 듬뿍 돈가스를 매운 소스에 같이 찍어 먹어봤습니다.

매운 소스 맛은 고추장 맛이 꽤 나면서 양념통닭의 소스 맛 같아요.

처음에는 그냥 매운 소스에 찍어 바로 먹어서 매운 소스는 별로다라고 생각했는데

매운 소스를 뿌리고 기본 돈가스 소스와 약간 섞어 먹으면 매운 소스를

맛있게 즐길 수 있더라고요.

물론 매운 소스를 안 뿌리고 먹어도 맛있어요...

 

고기는 부드럽고 소스에 약간 절여진 튀김 부분은 고소하면서 약간 바삭한 게

양념치킨의 껍데기 부분을 먹는 것 같았어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버섯구이도 꽤 맛있더라고요... 버섯구이 먹고 놀랐어요.

밥도 반질반질 윤기가 흐르는 게 찰기가 있고 맛있었습니다.

메인 메뉴인 돈가스뿐만 아니라 모든 음식이 맛있었어요.

서울왕돈까스에서는 무조건 소스를 듬뿍 돈가스인 것 같아요.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경양식 돈가스의 끝판왕입니다.

 

조만간 꼭 다시 가야겠어요.

돈가스가 맛있는 집은 생선가스도 참 맛있더라고요.

다음번에는 생선가스, 치즈돈가스를 먹어보고 싶네요.

 

 

 

제 점수는요.

 

소스를 듬뿍 ★ 5.0 /5.0

소스를 따로 ★ 4.0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