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하는 인간

[양정동 맛집, 양정맛집] 충렬통닭. 안락동 충렬시장 안에서 전통을 이어 온 맛집.

by 잉간1 2022. 3. 22.
 

 

맛있는 옛날 스타일의 통닭을 파는 충렬통닭을 소개합니다.

저는 BHC, BBQ 같은 프랜차이즈 치킨처럼 요즘 스타일의 치킨도 좋지만

옛날통닭도 참 좋아하는데요.

여기저기 맛있어 보이는 곳을 찾다가 양정에 새로 생긴 충렬통닭을 발견했습니다!

가게 이름부터 전통 있어 보이고 맛있어 보이는 이름이더라고요.

(전통 있어 보인다 했더니 1994년부터 시작된 통닭집이네요.)

 

 

레트로 한 통닭 박스!

특미 닭강정이랑 반반 통닭 중에 고민을 많이 했어요.

닭강정을 워낙 좋아하는데 옛날통닭 후라이드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았거든요.

옛날통닭 후라이드만의 차별적인 맛이 있잖아요.

 

 

결국은 반반을 선택했습니다. 닭강정은 다음에 꼭 만나기로 했어요..

후라이드와 양념의 빛깔 좀 보세요!

(치즈볼은 4개였는데 1개가 되어버렸네요^^)

 

먼저 먹어본 치즈볼BHC와는 다른 말랑한 반죽이에요.

BHC 치즈볼이 찹쌀도넛 반죽 같다면 이건 좀 더 질어요.

 

 

후라이드에는 머스타드지!

충렬통닭의 후라이드님!

바삭바삭하고 완전 옛날통닭집 후라이드 맛이에요.

인공 염지를 하지 않고 닭을 튀기신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깨끗하고 말끔한 맛이었습니다.

바삭바삭 맛있었어요!

 

 

!!!!!!!!

오픈 이벤트로 땡초 추가를 할 수 있었는데요.

넣는 걸 추천한다고 되어있어서 그렇게 주문해 봤어요.

치킨 상자 열자마자 청양고추의 칼칼하고 알싸한 향기가 너무 좋았어요.

 

 

반응형

치킨을 시키면 마늘소스도 같이 오는데요. 이거 너무 맛있어요.

느끼하고 고소한 맛에 마늘 맛인데, 양념치킨에다 콕 찍어먹으면 꿀맛이에요.

양념에는 떡도 들어가 있어요.

보통 치킨집에 양념에 떡들이 딱딱한 게 많은데 여기는 도 말랑말랑하니 좋았어요.

양념통닭은.. 옛날 스타일의 양념 통닭입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땡초랑도 잘 어울리는 맛이에요.

(그런데 가끔씩 많이 익은 부분인 건지 조금 딱딱하고 질긴 부분이 있었어요)

다음에는 닭강정으로 달려보려고 합니다!

 

 

 

여기는 희한하게 닭곰탕을 주시더라고요?! 리뷰 이벤트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에는 이것보다 좀 더 큰 닭곰탕이 있었어요.

근데 이게 의외로 통닭이랑 조합이 좋더라고요. 나름 별미입니다. 좋아요!

(탄산도 좀 덜 먹게 돼요.)

잘 먹었습니다.

 

 

제 점수는요.

 

충렬 양념통닭 ★★★★☆ 4.5 /5.0

충렬 후라이드 ★★★☆ 3.5 /5.0

치즈볼 ★★★ 3.0 /5.0

닭곰탕 ★★★★ 4.0 /5.0

 

맛있는 다른 치킨도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팅도 한번 보세요!

 

 

[전포동맛집, 서면맛집] 치킨플러스 원헌드레드 치킨. 대한민구구 치킨대전 우승메뉴.

된장 소스를 베이스로 한 맛의 아주 맛있는 치킨 치킨 플러스의 원헌드레드 치킨을 리뷰합니다. 치킨요리로 대결을 펼치는 대한민국 치킨 대전이라는 프로그램이 얼마 전에 막을 내렸습니다.

im-movinhuman.tistory.com

 

 

[전포동 맛집, 전포맛집] 멕시카나 치킨. 맛있는 깐풍소스와 불향으로 단짠과 매콤한 맛을 즐길

중국요리 깐풍기는 탕수육보다 조금 고급지면서 감칠맛이 훌륭한 음식이죠! 멕시카나에서 깐풍 요리 치킨을 신메뉴로 내었는데요, 오랜만에 발견한 맛있는 치킨 멕시카나의 깐풍 요리 치킨을

im-movinhuman.tistory.com

 

 

[부전동맛집, 서면맛집] '부산 3대 통닭' 거인통닭 (치킨은 반반이죠?)

최근에 서면에 거인통닭이 오픈했어요!! 부전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부산 3대 통닭'이라고 유명하지만 저는 한 번도 먹어보질 못했었는데요. 거인통닭 서면점에서 처음 먹어본 거인통

im-movinhu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